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맛집후기

부다페스트 추천 맛집 : 뉴욕카페 (New York café)

by 프랜시스킴 2022.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랜시스입니다!!
뉴욕카페
(New York café)


부다페스트 방문


오늘은 야경으로 유명한 헝가리의 부다페스트에서 발견한 맛집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다페스트는 헝가리의 수도로 야경이 아름다워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유럽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야간에서 바라보는 국회의사당의 야경 사진은 많은 분들이 이미 인터넷에서 접하시고 아름다운 모습을 이미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야경과 도시가 아름다운 부다페스트이지만 많은 맛집도 함께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럽의 유명한 식당과 카페는 대부분 많은 역사가 있는 장소인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주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명한 카페 중 하나였습니다.

 

1. 위치 / 시간

 

주소 : Budapest, Erzsébet krt. 9-11, 1073 Hungary
시간 : 오전 8시 ~ 오전 12시
뉴욕카페는 엘리자베스 다리에서 시내 쪽으로 약 2km 정도 시내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 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텔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장소의 모서리 부분쯤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중앙시장이나 헝가리 국립오페라 하우스 등 다양한 곳으로 동일한 시간이 걸리는 장소입니다. 입구는 화려하지 않아서 쉽게 지나 칠 수 있지만 대부분 대기줄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예약자와 비예약자로 나뉘어 줄을 서게 되며 저 같은 경우에는 10분 만에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타이밍에 따라 다르겠지만 길게는 20~30분 대기도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예약은 가능하지만 최소 24시간 전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2. 인테리어

 

뉴욕카페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인테리어와 라이브 공연이었습니다. 1894년에 첫 개장 이후 여러 번 오픈과 리뉴얼을 거쳤지만 수많은 역사와 스토리가 있는 건물과 인테리어에 감탄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카페 자체도 매우 아름답고 고급스러움을 발산하였지만 화장실로 가는 길에 있던 중앙홀도 매우 아름다운 장소였습니다. 그리시 로마 신화에나 나올법한 작은 광장이 펼쳐졌고 신들이 쉬고만 있을 것 같은 장소였습니다. 건물 자체에 카페와 호텔이 함께 있다 보니 꽤 장소가 컸습니다. 화장실에는 1회용 손수건이 있을 정도로 매우 고급스러운 곳이었고 직원들도 친절하며 영어를 매우 잘해 만족하며 카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피아노와 바이올린 등 다양한 라이브 공연이 계속 진행되어 라이브 음악을 즐기며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3. 메뉴

저는 카페를 목적으로 방문하여 디저트 메뉴와 커피를 주문하였습니다. 아메리카노는 뜨겁게만 가능했지만 만족하였습니다. 가장 기본 메뉴인 애플파이, 티라미수, 치즈케이크를 커피와 함께 주문하였고 매우 만족할 만한 메뉴 선택이였습니다. 디저트는 각각 10유로였고 세트 메뉴도 주문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카페 메뉴뿐만 아니라 브런치나 런치 메뉴도 주문이 가능해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카페 메뉴 : https://newyorkcafe.hu/en/cafe-menu/. 

아무래도 카페가 크고 담당하는 웨이터가 있기 때문에 오더를 받고 음식이 나오는 데에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기다리시다 보면 순서에 맞게 방문하여 오더를 받고 음식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차문히 계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가격이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한다면 더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아닐까 싶습니다.


평점

뉴욕카페는 부다페스트 여행을 하다가 들리기에 매우 추천드리는 카페였습니다. 아름다운 인테리어와 맛있는 음료/음식으로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뉴를 주문하지 않으신다 하더라도 인테리어와 내부가 굉장히 아름답기 때문에 시간이 나신다면 꼭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재방문 의사는 최고 5개 별 중 ★★★가 될 것 같습니다.

 


글 아래에 있는 구독하기, 좋아요(하트), 댓글을 통한 소통은 언제나 늘 환영하고 감사합니다.
글에서 떠오르시는 궁금증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많이 대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