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랜시스입니다!
바르셀로나 추천 식당
스페인 하면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하면 맛집 여행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처음에 스페인 여행을 간다고 했을 때 많은 분들이 부러워했던 점이 맛있는 음식을 먹어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현재 체코에 살고 있다 보니 해물 음식을 먹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체코는 내륙 지역에 있고 바다가 없다 보니 해산물 요리를 찾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경우에는 바로 앞에 바다가 있고 독특한 문화와 음식이 어우러져 미식가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맛있는 음식을 먹어 볼 수 있었습니다.
도시 자체에 굉장히 많은 식당이 위치해 있고 수많은 맛집이 있겠지만 저는 그 중 여행객들에게도, 현지 분들에게도 굉장히 유명한 맛집 시우다드 콘달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시우다드 콘달은 타파스가 유명한 스페인 현지 맛집으로 방문을 해보시면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온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음식 문화가 조금 독특한데, 여유롭게 먹는다고 하는 프랑스인들도 별거 아닐 정도로 보일 정도로 스페인 사람들은 식사를 굉장히 여유 있게 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그중에 발전한 것이 타파스 문화인데 작은 요리를 하나하나 주문하여 코스요리처럼 식사를 음료와 즐기는 것이 타파스 문화입니다. 그렇다 보니 메뉴 자체가 크게 비싸지 않고 소량으로 여러 메뉴를 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시우다드 콘달 · Rambla de Catalunya, 18, 08007 Barcelona, 스페인
★★★★☆ · 타파스 바
www.google.com
1. 위치
시우다드 콘달은 카탈루냐 광장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심 중앙에서 접근하기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Passeig de Gracia 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고 큰길 앞에 식당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당이 넓다 하더라도 웬만해서는 늘 사람이 굉장히 많이 있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 맞춰 가실 때는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운이 좋게도 바로 착석을 할 수 있었지만 식사 내내 대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메뉴
저는 이전에 다른 분들이 방문하신 사진을 보고 사진으로 메뉴를 주문하려 하였지만 생각보다 준비되지 않은 메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날 그날 재료가 준비되는 것에 따라서 메뉴가 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메뉴 자체는 현장에서 골라야 할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음식들은 웬만해서는 주문이 가능했고 제가 먹은 것 중에는 꿀대구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정말 이거는 꼭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샹그리아는 모든 식사 때마다 꼭 함께 하였는데 여기에서 먹은 샹그리아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꼭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서빙해주시는 분들이 영어를 굉장히 잘하시기 때문에 추천 메뉴를 받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그날그날 들어온 식재료나 맛있는 메뉴를 추천해주시기 때문에 메뉴를 선택하시지 못한다면 추천을 받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타파스가 유독 작은 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남자 기준 4~5개는 주문하셔야 어느 정도 식사가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3. 전체적인 리뷰
워낙 유명한 식당이다 보니 한국인, 현지인 등 다양한 분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스페인 문화 특이상 식사를 오래하고 한 가지 요리 후에 다른 요리를 시키는 경우가 많다 보니 자리가 나기 어렵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붐비지 않는 시간이나 예약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음식은 가격 대비 굉장히 만족을 하였습니다. 저의 메뉴뿐만 아니라 다른 주변분들의 메뉴 선택을 살펴보았는데 가격 대비 다들 굉장히 만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메뉴가 나오는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지만 서빙해주시는 분들이 또 여유롭게 잘 안 오실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주문하실 때 최대한 한꺼번에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바르셀로나는 정말 돌아다니는 곳마다 맛있는 곳이 널브러져 있는 천국 같은 여행지였습니다. 다른 맛집이 아닌 시우다드 콘달에서 맛있는 스페인 요리를 즐겨보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 아래에 있는 구독하기, 좋아요(하트), 댓글을 통한 소통은 언제나 늘 환영하고 감사합니다.
글에서 떠오르시는 궁금증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많이 대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