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랜시스 입니다
유럽 여행을 하는 이유
코로나가 종식되고 있으면서 많은 분들이 유럽여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깊은 역사와 아름다운 여행지들로 인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는 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유럽의 경우 다른 지역과 달리 많은 국가가 다소 짧은 거리를 두고 여행을 할 수 있어 단 한 번의 여행으로 여러 국가와 도시 그리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유럽은 선진국가가 많고 인프라가 매우 잘 준비되어 있어 단체 여행보다는 개인 여행으로 특히 특성화되어있는 지역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 동남아, 아메리카 대륙 등 다양한 여행지가 있겠지만 오늘은 유럽의 여행을 살펴보고 유럽 내외에서 어떠한 경로로 여행을 다닐 수 있는지 다양한 교통편을 정리해보는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개인 경험과 주변 분들에게서 취합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니 여행을 오시기 전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비행기
당연한 이야기 이겠지만 많은 분들이 비행기를 타고 한국이나 다른 국가에서 유럽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당연히 크루즈 선이나 내륙 다른 지방을 통하여 유럽에 들어오게 된다면 다른 교통 편도 활용할 수 있겠지만 가장 빠르고 가장 디렉트 한 교통편은 비행기입니다. 한국에서는 다양한 유럽 국가의 도시로 현재 직항 및 환승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많은 국가들에 직항 노선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유럽 국가들의 항공 편들도 현재 한국 인천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아시아나와 같은 한국 국적의 비행 편은 현재 파리, 런던, 프라하, 로마,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약 10~13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하여 현재 비행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정확한 시간은 비행 예약 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액의 경우 저렴하게 구매하면 왕복 100만 원 초반까지도 가능하지만 성수기이거나 방학 시즌에는 최대 300 후반 가격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가격을 저렴하게 오고 싶다면 구매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두바이와 같은 경유지를 들르는 항공편도 많이 제공되고 있고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유럽 내부에서는 저렴한 항공편이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라이언에어, 위즈 에어등 다양한 저가항공이 다양한 도시로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항공편만 활용한다면 유럽내 이동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버스
유럽 내에서는 구석구석 가볼 수 있는 여행지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편의 경우 이러한 여행지를 갈 수 없지만 유럽에는 고속버스가 매우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FLIX 버스가 있는데 형광색이 대표적으로 있는 이 버스회사는 유럽 곳곳의 버스노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FLIX버스의 장점을 나열하자면 다양한 시간, 노선, 저렴한 가격 등이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지역으로 직행/환승 노선을 제공하고 있고 타 교통편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의 다양한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 내부에는 화장실, 콘센트, 커튼 등을 제공하고 있어 긴 여행시간이라고 하더라도 비교적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FLIX 버스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손쉽게 시간과 가격 등을 살펴볼 수 있고 탑승 15분 전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변경에 있어도 크게 부담 가지지 않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교통편입니다.
3. 기차
유럽에는 현재 수많은 기차 노선과 초고속 기차 노선들이 유럽 지역 전역에 걸쳐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차는 가격도 저렴하지만 비교적 편리한 교통수단이라는 것은 확실한 사실입니다. 특히 기차의 경우 야간기차, sleeping train 등 다양한 종류를 제공하여 장거리 여행객들에게는 매우 편한 교통편입니다. Sleeping train의 경우에는 각 탑승객에게 한 개의 침대가 주어지기 때문에 저렴하게 유럽여행을 하려는 여행객들에게는 하루치의 숙박 비용을 교통편에 녹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만약 한 도시에서 다음 도시로 이동을 할 때 시간이 애매하고 숙박비가 부담된다면 출발지에서 저녁에 기차를 탑승하여 도착지에서 아침에 내려 하루치의 숙박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 기차의 경우 지연은 일상화되어 있고 기차 변경도 자주 있기 때문에 본인의 기차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매우 주의해서 이동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유럽 여행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통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언에어, 정말 최악의 선택일까? (0) | 2022.09.15 |
---|---|
폴란드 LOT항공 이용후기 및 알아야할점 (0) | 2022.09.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