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여행지후기

체코 프라하, 시내여행 꼭 알고가세요!

by 프랜시스킴 2022.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랜시스입니다!

 

 

 

체코 프라하 시내 여행

 

요즘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면서 체코 프라하를 많이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프라하는 다른 유럽과 달리 중세적인 느낌과 아름다운 건물들이 많이 분포해있어 특유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유럽과는 다소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또 다른 즐거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저도 프라하를 여러 번 방문하였지만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게 되어 몇 번을 가더라도 지겨워하지 않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정말 많은 사진을 찍게 만들고 어떻게 사진을 찍든 아름다운 사진이 만들어지는 대단한 도시입니다. 

 

반응형

 

1. 도시 내부 

체코 프라하도 세계 1,2차 대전을 비켜갈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도시가 파괴되었지만 프라하는 세계대전의 많은 상처를 피할 수 있었던 몇 안되던 도시 중 하나입니다. 과거의 많은 부분을 아직 그 자체로 유지하고 있으며 여행자에게는 매우 기쁜 사실입니다.  또한 현재의 체코도 과거의 모습을 잃지 않기 위해서 도시의 건물을 변화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어 과거 자체의 도시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2. 도시 구역

체코 프라하의 도시는 매우 넓지만 도시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 일부만 돌아도 충분히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좀더 여유 있다면 외부로 가는 투어를 신청하여 주변 도시 또는 와이너리와 같은 투어를 함께 즐기시면 더욱 즐거운 프라하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시 자체에도 매우 구경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역사적인 장소들이 많이 분포해 있는데 하나하나 돌아다니시다 보면 도시 자체가 매우 크지 않아 쉽게 돌아다니 실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도시 내에 많은 교통편이 포진하고 있어서 쉽게 다른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다른 유럽과 달리 교통편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고 기사에게 보여드릴 필요는 없지만 가끔 공무원들이 불시 점검을 하기 때문에 꼭 티켓을 구매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조심할 점

체코 프라하에는 집시들이 있기는 하지만 눈에 뜰 정도로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도시 내에 아직도 소매치기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장소나 어두운 곳에서는 소지품을 특히 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녁에 돌아다닌다 하더라도 무섭거나 위험한 지역이 특별히 있지는 않습니다. 체코 자체가 매우 치안이 좋은 도시이기 때문에 저녁에 돌아다니신다 하더라도 특별히 걱정할 사항은 없습니다. 또한 클럽과 같이 저녁문화도 매우 발전해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저녁에도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어 특별한 어려움은 없습니다. 

 

4. 프라하 날씨

체코 프라하의 날씨는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낮에는 햇빛이 매우 강할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과 햇빛을 가리는 용품은 꼭 챙겨서 여행하셔야 합니다. 저도 몇 분만 서있어도 피부가 까맣게 타는 게 느껴져서 최대한 그늘로 피해 이동을 했고 낮에는 숙소에서 쉬면서 햇빛을 최대한 피해 다녔습니다.

 


5. 프라하 추천 음식

 

[체코 프라하]에서 꼭 드셔야 할 음식으로는 꼴레뇨 (유럽식 족발), 뜨르들로(굴뚝빵) + 아이스크림, 커피, 맥주 (코젤, 필스너 생맥주), 굴라시 등이 있습니다. 체코의 저렴한 음식과 맥주는 여행객들로 하여금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반응형

댓글